Search

[이슈 IS]추신수 '최적의 타순'은 1번인가 - 중앙일보

 
'1번 타자 추신수.'
경기 전 전광판에 이 문구가 뜨면 어떨까. 상대 팀은 상당한 압박감을 느낄 것이다.
 
추신수가 21일 대구 삼성전 1회 초 무사 1루에서 볼넷을 얻어 걸어나가고 있다. 연합뉴스

추신수가 21일 대구 삼성전 1회 초 무사 1루에서 볼넷을 얻어 걸어나가고 있다. 연합뉴스

지금까지 추신수(39·SSG)는 KBO리그 정규시즌에서 선발 1번 타자로 나선 적이 없다. 그가 21일 대구 삼성전까지 14경기 60타석에 들어서는 동안 1번 타순에서 타격한 것은 단 한 번. 지난 10일 LG전에서 선발 라인업에서 빠졌다가 9회 초 1번 김강민 대신 타석에 들어서 2루 땅볼로 물러선 바 있다.
 
추신수가 선발로 나가면 2번 또는 3번 타자를 맡았다. 메이저리그(MLB)에서 통산 홈런 218개, 출루율 0.377를 기록했을 만큼 출루율과 장타력이 모두 뛰어나기 때문이다. MLB에서는 1번 타자로 많이 나섰지만, KBO리그에서 그의 무게감을 생각하면 2~4번이 어울려 보였다. 지난 20일까지 추신수가 때린 안타 10개 중 5개가 홈런이어서 더 그랬다.
 
머지않아 '1번 추신수'를 볼 수 있을 전망이다. SSG 타순에서 '강한 1번'이 꼭 필요하기 때문이다. 김원형 SSG 감독은 21일 삼성전에 앞서 "추신수가 정상적인 컨디션에 오른다면 1번 배치를 고려할 수 있다"고 밝혔다.
 
무게감과 안정감 모두 갖춘 리드오프. 이는 SSG의 염원이기도 하다. SSG는 올 시즌을 시작하면서 1번 타순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다. 그 문제는 아직 해결하지 못했다. SSG의 개막전 1번 타자는 프로 2년생 최지훈(24)이었다. 그가 1할 대 타율에 그치자 지난주 김원형 감독은 "이제 1번 타자를 고정하지 않겠다"고 말했다. 이후 베테랑 김강민(39)이 주로 1번으로 나서고 있다.
 
김원형 감독은 "우리 2~6번 타순은 상황에 따라 바뀐다. 지금 추신수는 2번 또는 3번으로 나서고 있지만, 1번 출전도 생각하고 있다"고 밝혔다. 아울러 그는 "추신수가 리그에 더 적응해야 한다"고 전제했다.
 
김원형 감독은 "외부에서는 추신수의 이름값과 커리어를 보고 당연히 잘할 거라고 생각하지만, 야구 선수는 새 환경에 적응할 필요가 있다. 새로 온 외국인 타자들이 KBO리그 투수들의 변화구 승부에 고전하지 않나. 추신수도 비슷한 과정이라고 본다. 빠른 공을 잘 치지만, 적응이 필요하다. 14경기를 치르며 추신수가 타격 타이밍을 맞춰가고 있다"고 말했다.
 
지난 2주 간의 기록만 보면 추신수의 타격은 4번 타자에 가까웠다. SSG는 추신수가 특유의 선구안으로 투수를 괴롭히는 모습을 더 기대하는 것 같다. 추신수는 이미 홈런 5개를 터뜨리며 파워를 보여준 데다, 장타력은 최정·최주환·제이미 로맥 등도 거들 수 있기 때문이다.
 
추신수는 1번을 비롯해 어느 타순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옵션이다. 리드오프가 마땅치 않은 SSG로서는 추신수를 전진배치하는 게 현재로서는 가장 효과적인 것 같다. 그게 언제가 될지 궁금하다.
 
추신수는 21일 2번 타자로 나서 볼넷 2개를 얻으며 3타수 1안타를 기록했다. 아직 타율(0.216)과 출루율(0.333)이 저조하지만, 투수들과 '밀고 당기는' 승부를 조금씩 만들어 내고 있다.   
 
대구=김식 기자 
 
 
◆추신수의 타순별 성적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타순  타율(안타/타수)  홈런  타점   볼넷  삼진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 
2번   0.212(7/33)       4      7      5    8
3번   0.235(4/17)       1      2      2    3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※1번 타순에서 타격은 대타로 한 차례(2루 땅볼)
 
 
 

Let's block ads! (Why?)

기사 및 더 읽기 ( [이슈 IS]추신수 '최적의 타순'은 1번인가 - 중앙일보 )
https://ift.tt/3ngFIm7
스포츠

Bagikan Berita Ini

0 Response to "[이슈 IS]추신수 '최적의 타순'은 1번인가 - 중앙일보"

Post a Comment

Powered by Blogger.